일상을 여행처럼 Beautiful-C Festa 2025, 11월 8~9일 개최

(사진 설명 : 청주시가 일상을 여행처럼 Beautiful-C Festa를 11월 8~9일 개최한다. 사진은 행사 위치도.청주시(c))

성안길에서 만나는 K-뷰티 축제·로컬 감성 여행 펼쳐져

청주시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용두사지 철당간 광장 및 성안길 일원에서 ‘일상을 여행처럼 Beautiful-C Festa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시와 충북도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5 지역 쇼핑관광 기반 조성 사업’의 하나로, 시민들의 일상 공간인 성안길을 청주 쇼핑관광 중심지로 재도약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K-뷰티 기반의 테마 쇼핑관광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충북화장품산업협회·청주화장품기업협회 등과 협력해 관련 산업과 지역상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본 행사에서는 뷰티(BEAUTY), 로컬(LOCAL), 연결(LINK), 콘서트(CONCERT) 등 4개 분야 21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뷰티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뷰티 클래스 & 꿀팁 LIVE, 트래블러 크루와 함께하는 비보잉 공연, 어린이 합기도 시범 공연, 발라드, 스윙재즈 버스킹 등이 운영된다. 또한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 전문 관리, 얼굴의 입체감과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전문 메이크업, 전문 헤어 스타일 연출, 이미지 표현과 스타일링에 활용 가능한 전문 색채 진단,  청주지역 화장품 기업의 상품 전시 및 판매 등 청주형 특화 K-뷰티 체험도 현장에서 이뤄진다.

축제 기간 성안길 상점가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용두사지 철당간 광장 내 상인회 부스에 제시하면 성안길 상정가 상품권(5천원)과 뷰티체험 무료이용권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한편 용두사지 철당간 앞 분식점을 리모델링한 관광종합안내소 C-SQUARE(뷰티트래블라운지)가 오는 8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K-뷰티와 여행 콘셉트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복합관광서비스 공간으로 원스톱 관광안내, 짐보관·배송 및 휴식 등 여행 편의 서비스 제공함은 물론 지역 화장품 전시 및 판매, 다양한 뷰티클래스 체험이 가능한 확장형 관광체험 공간으로 기능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를 계기로 성안길이 다시 활기와 매력이 살아나는 거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K-뷰티 산업과 지역 상권이 함께 성장하는 청주의 새로운 쇼핑관광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신문=유성근 기자)

작성자 청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