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설명 : 청주시의회 허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오송읍‧강내면‧강서1동)은 지난 3일 해병대전우회의 봉사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 회원으로 임명돼 감사패를 수상했다.(왼쪽부터 허철 의원, 유진형 지회장)
청주시의회 허철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3일, 충북해병대전우회 청주시지회로부터 해병대전우회의 봉사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공로로 명예 회원에 임명되며 감사패를 수상했다.
허 의원은 지난 6월 열린 제95회 제1차 정례회에서 「청주시 해병대전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해병대전우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시 예산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해당 조례 제정을 통해 청주시 해병대전우회는 앞으로 교통질서 계도, 범죄예방 순찰, 수상 안전 관리, 하천 정화, 재난 복구 및 구호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활동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허 의원은 “청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헌신하는 청주시 전우회원 여러분께서 주신 감사패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감사패의 의미를 깊이 새겨 앞으로 시민의 안전과 범죄예방, 재난 대응력 강화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청주신문=이정미 기자)
작성자 gbctv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