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즈 여자농구 박지수, 유럽리그 진출 승인돼 해외리그 도전

(사진 설명 : 유럽리그로 진출이 확정된 KB 스타즈 박지수 선수. KB스타즈 제공(c))

 박지수, 튀르키예 갈라타사라이에서 유럽리그 도전

청주 KB국민은행 스타즈(구단주: 이재근)가 에이스 박지수의 해외활동을 승인했다. KB스타즈는 지난 4월 19일 박지수를 통해 갈라타사라이의 영입 제안을 접했으며 면담을 통해 선수 본인의 의지를 확인 후 계약 기간 1년이 남았지만, 임의해지 방식을 통해 국내 선수 최초의 유럽리그 도전에 힘을 보태기로 결정했다.

다만, 공식 발표까지 시간이 경과된 것은 KB스타즈가 임의해지 절차 진행에 앞서 박지수와 갈라타사라이 당사자간 계약을 우선 체결하도록 제안했으며, 이후 협상의 안정성을 확보한 양측이 세부 조건을 조율하는 과정을 거쳐 최종 합의에 이른 것을 확인한 뒤에 발표가 미뤄졌다.

박지수는 “어려운 결정을 해주신 구단의 진심에 감사드린다”며 “다음 시즌을 함께 하지 못해 팬분들과 동료들에게도 미안하고 아쉬움이 크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지수는 오는 9월 초 튀르키예 현지로 출발하기 전까지 국내에서 개인훈련과 대표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KB스타즈는 “박지수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며 선수단 모두에게 새로운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한편, WKBL 규정에 따라 임의해지 선수는 공시일로부터 1년이 경과되어야만 원소속구단으로 복귀가 가능하다.

(사진 설명 : KB스타즈 챔피온 파크)

아쉽게 KB스타즈는 지난 2023-2024시즌에서 우리은행에 져 준우승했지만 박지수는 기자단 투표 110표 중 110표를 받아 WKBL 역대 5번째 만장일치 정규리그 MVP가 됐다. 또한 득점상과 리바운드상 등 5관왕을 차지하면서 박지수 천하를 만들었다. 박지수가 정규리그 MVP를 받은 것은 2018-2019·2020-2021·2021-2022시즌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KB스타즈는 대들보 박지수가 유럽리그로 진출해 공백이 생겼지만 박지수와 청솔중, 분당경영고 동기였던 나윤정이 우리은행으로부터 이적해 왔다. 한 가지 다음 시즌 아쉬움은 14년 동안 청주 KB 스타즈 유니폼을 입었던 심성영이 정든 청주를 떠나 아산 우리은행으로 유니폼을 갈아입게 된 것이다. (청주신문=유성근기자)

작성자 gbctv5